K푸드의 노스텔지어 마케팅: 고물가 시대 식품 기업의 생존 전략 최근 마트에 가보면 OB맥주, 초코파이 같은 친숙한 제품들의 다양한 변주가 눈에 띕니다. 단종됐던 제품이 부활하거나, 옛날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온 한정판 제품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우연이 아닙니다. 국내 식품 기업들이 고물가 시대에 생존 전략으로 선택한 '노스텔지어 마케팅' 전략입니다. 오늘은 식품 업계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추억팔이 마케팅 트렌드의 이유와 그 효과, 그리고 과제를 살펴보겠습니다. 노스텔지어 마케팅이란? 추억을 파는 식품 업계의 생존 전략 노스텔지어 마케팅은 과거의 특정 시기나 공간에 대한 그리움이나 향수를 자극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기업들은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과거의 경험이나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